한컴지엠디, KJ이노베이션과 VR스포츠교실 사업 MOU

2019-02-15 09:42
  • 글자크기 설정

한컴지엠디가 스마트 헬스디바이스 전문기업인 케이제이이노베이션과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김현수 한컴지엠디 대표(왼쪽에서 세번째) 김종운 KJ이노베이션 대표(왼쪽에서 네 번째)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컴지엠디]


한컴지엠디가 스마트 헬스디바이스 전문기업인 케이제이이노베이션과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한컴지엠디는 VR콘텐츠를 케이제이이노베이션의 실내 운동기기에 접목해 게임처럼 재밌고 현실감 있는 VR스포츠교실 조성에 나선다. 양사는 교육 기관을 중심으로 의료시설, 체험관 등으로 공급을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한컴 말랑말랑 브랜드를 적용해 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한다는 전략이다.
한컴지엠디는 케이제이이노베이션이 생산하는 러닝보드와 클라이밍, 헬스 바이크, 스키머신 등 운동기기에 내장된 센서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향후 한컴 말랑말랑 VR헬스케어와도 연동할 계획이다.

한컴지엠디는 헬스케어 분야를 타겟으로 서울대, 건국대, 가천대, 차병원 등 주요 대학의료기관들과 손잡고 치매 예방을 위한 VR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개발된 콘텐츠는 서울, 부산, 인천, 경기도에 공급하는 등 전국 치매안심센터 및 실버 관련 기관들을 대상으로 보급해 나가고 있다.

한컴지엠디는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AR/VR 콘텐츠는 올해 5G 상용화에 따라 다양한 산업 분야로 접목을 시도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치매 예방부터 스포츠, 교육, 안전 등 사업영역 다각화에 집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경쟁력으로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