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3년 연속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2019-01-31 14:41
  • 글자크기 설정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국가 청렴도 및 부패방지 향상 노력 인정받아

[사진=국민연금공단 제공]


국민연금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8년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3년 연속 1등급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기관 청렴도 제고를 넘어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등 국가·지역사회 청렴도 제고를 위해 노력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공직유관단체 중 유일하게 국가 ‘5개년 반부패 종합계획’ 단위과제 수행기관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아·태지역 13개국 공적연금제도연수단을 대상으로 국가 반부패·청렴정책을 홍보·교육하고 있다.

지역 ‘청렴컨설팅’ 멘토기관으로 선정됐고, ‘전북 청념누리문화제’ 등 지역사회 청렴문화 정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성원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의 달’을 운영하고 있고,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참여 확대 등 민관협력형 부패방지체계를 강화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002년부터 매년 공공기관 반부패 활동노력과 성과를 평가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에는 전체 27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춘구 국민연금공단 상임감사는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전 임직원이 스스로 청렴을 생활화하고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최우수 청렴기관으로서 깨끗한 공직사회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