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대규모 추가 리콜 실시…대상 여부 확인은 '여기서'

2019-01-23 14:33
  • 글자크기 설정

23일 서울 서초구 BMW 차량 정비센터에 정비대기중인 차량이 줄지어 있다. [사진=연합뉴스]


BMW가 23일 추가 대규모 리콜을 실시하는 가운데, 리콜 대상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날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말 발표한 BMW 차량 화재에 대한 민관합동조사단 조사결과에 따라 BMW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장치(EGR) 모듈 냉각수 누수로 오염된 흡기다기관과 EGR 모듈 재고품이 장착된 차량에 대해 추가 리콜한다고 밝혔다.
자신의 차량이 리콜 대상인지 확인하려면 BMW 코리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리콜 대상 차량 조회 하기'를 클릭하면 된다(▶바로가기).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리콜센터(▶바로가기)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리콜 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다.

작년 7월부터 진행한 1차 리콜 완료 차량 가운데 EGR 누수가 있었거나 누수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차량 2만363대는 즉시 리콜돼 흡기다기관이 교체된다.

1차 리콜 당시 EGR을 떼어냈지만 EGR 이상 유뮤가 확인되지 않는 차량 7만9300대의 경우 교체 EGR의 상태를 확인해 누수가 있는 경우 흡기다기관 교체를 진행한다.

작년 11월 시작한 2차 리콜 대상 6만5763대와 아직 리콜 받지 않은 1차 리콜 대상 차량 6654대는 리콜 대상에서 제외됐다. 현재 2차 리콜이 진행 중인 가운데 EGR에 문제가 있는 경우 흡기다기관까지 교체하고 있기 때문이다. 1차 리콜 당시 구형 EGR로 교체한 차량 9053대도 리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