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장단콩웰빙마루 사업 시민 자문단 2기모집

2019-01-08 16:06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파주시제공]

경기파주시는 장단콩웰빙마루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시민 자문단 2기’가 확대 운영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장단콩웰빙마루 사업에 대한 각계각층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성 강화에 관한 전문적인 자문을 하기위해 다음달부터 ‘파주장단콩웰빙마루 시민 자문단 2기’를 기존 17명에서 30여명으로 확대 구성한다.

파주시는 환경보호 문제로 장기간 지연됐던 장단콩웰빙마루 사업을 시민 공론화를 통해 재추진하고자 민선 7기 출범 후인 지난 해 9월 시민·환경 및 시민단체·시 의원 등 17명으로 시민 자문단을 구성했다.

시민 자문단 1기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총 4회 회의를 열어 시민의 의견을 반영, 사업 부지를 변경하는 등 사업 재개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파주 특산물인 파주장단콩을 테마로 한 6차산업 지향형 사업인 장단콩웰빙마루 사업은 현재 사업주체인 시 출자기관 ㈜파주장단콩웰빙마루에서 시설 건립을 위한 기본 설계 공모를 진행 중이며 파주시도 올해 6월 착공을 목표로 지구단위계획 변경 등 필요한 행정 절차들을 추진 중이다.

파주시는 사업 초기 단계인 시설 설계 및 사업 콘텐츠 개발 단계부터 지속적인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시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사업성을 강화하고 사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취지로 시민 자문단 2기의 규모를 확대했다.

신동주 파주시 지역공동체과장은 "시민 자문단 2기는 사업 관련 세부분과 구성 및 위원 수 증가로 인해 기존보다 전문적인 자문이 가능할 것“이라며 ”시민 자문단을 통해 시민의 다양한 요구가 사업에 반영돼 시민이 만족하는 사업이 되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