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김정은 핵보유국으로서 중국 후원 받기 위해 방중(訪中)"

2019-01-08 10:34
  • 글자크기 설정

청와대 5급 행정관-육군참모총장..."잘못된 만남"

발언하는 나경원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8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방중(訪中)에 대해 “겉으로는 비핵화를 외치지만 결국 핵보유 국가로서 중국의 후원을 얻으러 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위원장의 행보는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 등 한미동맹을 약화시키고 조선반도 비핵화를 꾀하기 위함”이라며 “우리 정부가 북한 비핵화는 외면하고 김정은 방남만 무리하게 추진한다면, 북한 비핵화가 아니라 조선반도의 비핵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 5급 행정관과 육군참모총장이 만난 것을 두고 ‘잘못된 만남’으로 규정하고 “청와대 행정관이 육군참모총장을 못 만날 이유가 없다는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의 브리핑은 김태우 전 수사관이 급이 안 맞았다는 것과 다른 브리핑”이라며 “도대체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그는 청와대의 사찰 의혹에 대해선 “지난해 12월 31일 국회 운영위에서 차고 넘치는 증거를 모았고 이를 이용해서 고발했다”며 “검찰 수사가 사실상 꼬리 자르기로 가기 때문에 특검법을 발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는 권력 남용에 대한 책임을 져 달라는 야당 요청에 응답은 없고 총선용 참모진 교체만 한다. 교체된 인사를 보면 ‘정말 사람이 없나’라는 안타까움이 든다”며 “측근을 강화할수록 국민들로부터 멀어질 것이고 정부 인사에 부메랑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