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의료·IT 융합 활발

2019-01-03 07:20
  • 글자크기 설정

홍복-부산대병원, 의료IT기업 융합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

[사진=아이클릭아트]

비피메이커스랩 입주사인 '홍복'은 부산대병원과 '의료 정보기술(IT) 기업 융합연구개발'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7일 진행된 협약식은 이창훈 부산대학교 병원장, 최병관 융합기술원장, 홍복 남궁 종 대표, AI PLATFORM 신형섭대표 외 주요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대병원은 의료정보과 데이터를 제공하고, 홍복은 제공된 의료정보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딥러닝기법을 이용해 영상분석 소프트웨어(SW)·예측 알고리즘을 개발·검증할 예정이다.

또 환자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헬스케어 플랫폼을 제공한다. 
홍복은 딥러닝기법을 통해 의료현장에서 치료의 효율성과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4차산업 의료기기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인공지능(AI) 기반 치매 판독, 진단용 동공 및 홍채영상 획득·분석 SW 개발·임상적용(상용화)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남궁종 홍복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부산대병원은 환자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기반 의료기기의 유효성을 향상시키고, 환자들의 의료영상 데이터 분석 시간과 비용을 단축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암과 당뇨, 고혈압, 희귀병 등의 특정 질병이 발병할 가능성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예측하고 적합한 치료법을 찾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