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뉴오리진이 호주 대표 유가공 업체인 The a2 Milk Company(더에이투밀크컴퍼니)와 국내 최초로 독점 계약을 맺고, 'a2 밀크 오리지널'을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a2 밀크 오리지널은 말 그대로 A2 단백질만을 함유하고 있다. A2 단백질은 모유와 유사한 단백질 구조를 가지고 있다.
뉴오리진 관계자는 “a2 밀크 오리지널은 호주의 까다로운 초지 방목 기준 아래 A2 단백질만을 함유한 젖소만을 선별해 얻은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a2 밀크 오리지널 한국 상륙으로 기존 유기농 우유제품을 넘어 프리미엄 우유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a2 밀크 오리지널은 초지 방목을 통해 오메가3:6 지방산 비율이 WHO(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1:4 이내의 황금비를 이루고 있다. 또 우유 본연의 영양을 살리면서도 신선하고 진한 풍미를 그대로 담아내는 살균 공법을 사용했다.
뉴오리진 컨셉 스토어 6개점(여의도IFC점, 잠실롯데월드몰점, 스타필드하남점, 현대판교점, 현대신촌점, 동부이촌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매장 내 판매되는 카페라떼,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이 들어가는 모든 메뉴에도 사용된다. 동부이촌점에서는 12월부터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배달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유통 채널 최초로 SSG(신세계) 푸드마켓 청담점에 제품을 런칭할 계획이며, 이를 기념해 2주 간 시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비자가격은 6800원(1L)이며, 뉴오리진 직영매장‧온라인몰에서는 멤버십 가입 고객에 한해 20% 할인가(5440원)에 구입 가능하다.
한편, The a2 Milk Company는 전세계적으로 약 30%밖에 남아있지 않은 A2 단백질 보유 젖소를 감별하는 독자적인 특허‧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 영국, 뉴질랜드, 호주 등에 우유와 분유를 공급하고 있다. 호주에서는 분유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