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저스, 또 불펜 악몽…‘주연’ 매드슨·잰슨 ‘메가폰’ 로버츠의 ‘충격의 역전패’

2018-10-28 13:22
  • 글자크기 설정

다저스, 6회까지 4-0 앞서다 7~9회 불펜 ‘9실점 와르르’

보스턴, 2013년 이후 5년 만에 월드시리즈 우승까지 ‘-1’

[보스턴 레드삭스에 3점 홈런을 허용한 LA 다저스 구원투수 라이언 매드슨. 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또 LA 다저스 불펜이 불을 질렀다. 악몽을 재현한 주인공은 클레이튼 커쇼와 류현진을 울렸던 라이언 매드슨이었다. 조연은 켄리 잰슨. 메가폰은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잡았다.

다저스는 28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4차전 보스턴 레드삭스와 홈경기에서 4-0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7~9회 3이닝 동안 무려 9실점하며 6-9로 충격의 역전패를 당했다.
이날 다저스 선발투수 리치 힐은 제 몫을 완벽히 수행했다. 6⅓이닝 7탈삼진 1피안타 3볼넷 1실점. 힐의 유일한 실점도 마운드를 내려간 뒤 책임주자가 홈을 밟아 내준 자책점이었다. 문제는 또 불펜이었다.

다저스는 0-0으로 팽팽히 맞선 6회말 상대 실책으로 선취점을 뽑은 뒤 야시엘 푸이그의 좌월 스리런 홈런으로 4-0으로 앞섰다. 전날 3차전에서 연장 18회 혈투 끝에 시리즈 첫 승을 따낸 다저스의 분위기로 완전히 넘어온 순간이었다.
 

[홈런을 직감한 LA 다저스 야시엘 푸이그. 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그러나 다저스의 승리에 대한 기대감은 곧바로 사라졌다. 4-0으로 앞선 7회초 힐이 볼넷과 삼진으로 1사 1루 상황을 만든 뒤 로버츠 감독이 마운드에 오른 직후 악몽이 시작됐다.

로버츠 감독은 힐을 마운드에서 내리고 스캇 알렉산더로 교체했다. 스트레이트 볼넷. 로버츠 감독이 다시 마운드에 올랐고, 매드슨 카드를 다시 꺼냈다. 매드슨은 대타 재키 브래들리는 내야 뜬공으로 잡았으나 이어진 2사 1, 2루 위기에서 대타 미치 모어랜드에게 우중월 스리런 홈런을 얻어맞았다.

다저스가 3-4로 쫓기자 순식간에 분위기는 반전됐다. 로버츠 감독은 8회초 매드슨 대신 마무리 잰슨을 조기 투입해 마운드에 올렸다. 하지만 잰슨은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스티브 피어스에게 좌중월 솔로포를 맞아 4-4 동점을 허용했다. 힐의 승리투수 요건도 사라졌다. 잰슨의 월드시리즈 2경기 연속 블론세이브 수모였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다저스는 9회초 잰슨에 이어 마운드에 오른 구원 투수들마저 줄줄이 무너졌다. 딜런 플로로, 알렉스 우드, 마에다 겐타가 보스턴 타선에 안타 5개와 볼넷 2개를 헌납하며 무려 5실점을 내줘 4-9로 역전을 당했다.
 

[LA 다저스 켄리 잰슨의 망연자실. 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다저스는 이번 월드시리즈에서 최악의 투수 운용으로 도마 위에 올랐다. 1, 2차전 커쇼와 류현진을 대신해 마운드에 오른 매드슨 카드는 잇따라 실패했고, 잰슨도 3차전 선발투수 워커 뷸러의 눈부신 호투 뒤 마운드에 올라 동점 솔로포를 허용해 연장 18회까지 가는 시발점이 됐다.

다저스는 4-9로 뒤진 9회말 키케 에르난데스의 투런포가 터졌으나 이미 벌어진 점수 차를 뒤집기는 역부족이었다. 결국 1~4차전 내내 로버츠 감독이 꺼낸 불펜 카드는 모두 최악의 실패로 끝났다. 다저스 플로로가 패전투수가 됐고, 7회부터 마운드에 오른 보스턴 조 켈리가 2이닝 무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다시 한 번 ‘불펜 악몽’을 겪은 다저스는 월드시리즈 전적 1승 3패를 기록하며 벼랑 끝에 몰렸다. 정상까지 단 1승을 남긴 보스턴은 2013년 이후 5년 만에 통산 9번째 우승을 눈앞에 뒀다.

다저스는 29일 5차전에서 에이스 커쇼가 다시 선발로 나선다. 벼랑 끝 탈출을 위해선 커쇼의 '원맨쇼'가 절실해 보인다. 보스턴은 에이스 크리스 세일을 선발로 예고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