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대변인 "이재명 의혹에 대한 경찰 수사행태 상식선을 벗어나"

2018-10-24 12:18
  • 글자크기 설정

"이재명 경기지사 29일 오전 10시 성남 분당경찰서 출석"

 


김용 경기도 대변인(사진)은 24일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지사에 각종 의혹에 대한 경찰의 수사 행태가 상식선을 벗어나 감정적으로 대하고 있다"며 "경찰의 수사는 정치적 영향을 받아서도, 어느 한 쪽에 치우쳐서도 안된다"고 밝혀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 대변인은 "수사기밀이 고발인 측에 유출되었다는 의혹이 나오고, 심지어 참고인들에게 도지사에 불리한 진술을 강요하며 입건 등 위협을 하였다는 제보까지 있다"며 "수사기밀이 고발인 측에 유출됐다는 의혹도 나온다"고 주장했다.
이같은 주장의 근거로 배우 김부선 씨의 측근 A씨가 지난달 15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김영환은 분당서 수사 믿으라고 수사과장 전번까지 알려줬지…깊은 수사내용까지 쪼매씩(조금씩) 알려주면서…당근을 믿었었지"라는 글을 올렸다고 했다.

또 'A씨는 김부선 씨와의 대화 내용을 9월 23일 페이스북에 올렸는데, A씨가 분당서 수사관 2명 교체 사실을 김씨에게 알려준 사실이 드러났다고 했다. 실제로 수사관이 교체됐다'며 "정황을 보면 경찰이 수사기밀을 유출했다는 합리적 의심이 들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여러 정황상 공정한 수사가 이뤄지기 어렵다고 판단해 담당 수사관 기피신청에 이어 관서 이관신청을 낸 다음날 아침 경찰은 수십 명의 수사 인력을 동원해 도지사 자택과 성남시청을 압수수색했다"며 "이 모든 걸 우연의 일치로 치부하고 넘기기엔 석연치가 않다"고 했다.

이 외에도 "최근 집행된 이 지사의 압수수색영장에 이 지사 형의 정신질환 증상들에 대한 내용이 완전히 배제됐고, 부당하게 수사범위가 확대됐다"며 "애초 고발은 '형 강제 입원'건이었는데,가족이 강제입원 시킨 사실이 밝혀지니 '공무원에게 의무없는 일을 강요한 직권남용으로 조사를 확대하는 것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른바 '여배우 스캔들'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이 지사는 피고발인 조사를 받기 위해 오는 29일 오전 10시 성남 분당경찰서에 출석할 예정이다.
 
분당경찰서는 자유한국당이 고발한 '대장동 개발 관련 허위 사실 공표'와 시민이 고발한 '일베 가입 및 검사사칭 허위사실공표' 등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