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같은 주말 시간을 순삭(순식간에 삭제된다는 뜻의 줄임말로, 젊은 세대에서 통용되는 신조어)하는 새로운 이색 체험 공간을 소개한다.
◆몸으로 도전하라! 신개념 실내 체험관 '미션 레이스'
미션 레이스는 신체 활동이 필요한 다양한 어트랙션과 디지털 게임이 결합된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PC방, 노래방 등 한정된 놀이공간에 대한 목마름 탓인지 오픈과 동시에 1020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체험장은 128m 길이의 거울 미로와 영화 속 주요 장면을 테마로 한 22개 미션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제한시간 60분 동안 각 미션을 완수하면 스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100스타 포인트를 모으면 한정판 상품을 제공해 체험객의 승부욕을 자극한다.
가장 인기 있는 미션은 파도를 타는 듯한 익사이팅 미션 ‘서핑 스타’다.
서핑 보드 위에서 중심을 잡고 일정 시간을 버텨야 하는 미션으로, 평형 감각과 순발력을 요구한다.
또 살아남기 위해 전봇대에 매달려야 하는 ‘봉 매달리기’ 미션은 하는 사람도, 보는 사람도 즐겁다.
실제 전봇대와 흡사하게 제작된 미션 스테이지는 영화 제작 현장을 방불케 해 이색 포토존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입장 마감은 오후 9시까지다.
이용 가격은 1인 기준 대인 소인 구분 없이 1만2000원이며 CGV 영화 티켓을 제시하면 3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유행은 돌고 돈다! 부모들의 추억을 소환하는 '롤러스케이트장'
한 바퀴 길이가 150m로, 전체 약 600여 평의 공간을 자랑하는 이곳은 아이들을 위해 초급 유아용 별도 링크를 마련해 가족 단위 체험객들도 마음 놓고 롤러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오픈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부모 세대에서 즐겼던 경험을 자녀와 함께 나누기도 좋다.
이용 가격은 롤러와 보호장구 대여비를 포함해 1만원~1만2000원이며 두 시간 이용할 수 있다.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연중무휴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에서 핫해! 국내 최초 똥 테마파크 '놀이똥산'
영상 업로드 20일 만에 150만에 육박하는 조회 수를 기록하는 이곳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도 방문하고 싶은 이색 공간으로 손꼽힌다.
SM 면세점 지하 1층에 있는 ‘놀이똥산’은 똥을 소재로 한 이색 체험 공간으로, 똥은 더럽다는 편견을 버리고 남녀노소 국적 불문하고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체험자가 음식물이 돼 소화기관을 거쳐 똥이 되는 ‘소화 메이즈’ 체험은 똥의 배출되기까지의 과정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 한바탕 놀아볼 수 있다.
그 밖에 ‘해피 똥스데이, 공중부양 화장실’ 등 다양한 포토존이 있어 다양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해당 인증샷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현장에서 진행 중이다.
#놀이똥산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소셜 채널에 업로드하고 인증하면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놀이똥산 이용권은 성인 기준 9000원이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