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 공공일자리 창출 방안' 시민 아이디어 공모

2018-10-08 10:19
  • 글자크기 설정

11월 2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서 접수

12월 수상자 선정해 수원시장상 수여 및 상금 지급

수원시 공공일자리 창출 공모 포스터. [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가 '수원 공공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수원시에 필요한 공공일자리 창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원시는 창의성·효과성·계속성·추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시 일자리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주요 공모 내용은 △청년·여성·장애인 등 대상별 공공일자리 창출 방안 △수원 산업·문화 등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방안 △공공서비스 확충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방안 △기존 공공일자리 정책 개선 방안 등이다.

수상자는 수원시 공공일자리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12월 최종 선정되고, 수원시장상 수여와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최우수상은 200만 원(1명), 우수상은 100만 원(1명), 장려상은 각 50만 원(4명)이다.

공모 기간은 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며, 수원시 공공일자리 창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 홈페이지 하단의 ‘공모, 접수→수원시 공공일자리 아이디어 공모’ 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분량은 한글파일 함초롬바탕체 12포인트, 줄 간격 160%로 A4용지 5장 이내다.

원영덕 수원시 일자리정책관은 “고용 한파가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공공일자리는 고용 촉진과 민간일자리 창출의 희망이 될 수 있다”면서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공공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