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올해 마지막 소상공인육성자금 150억원 지원

2018-08-19 07:20
  • 글자크기 설정
충북지역 소상공인 경영난 해소를 위해 이달 20일부터 24일까지 4차분(최종분) 소상공인육성자금 150억원을 지원한다. 영세한 소상공인에게 저리융자를 통한 자금난 해소로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19일 충북도에 따르면 지역 내 소상공인이 금융권이나 사채를 빌려 채무로부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어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확대·지원하고 있다.

올해들어 소상공인육성자금은 1819건에 549억원이 지원됐다. 소상공인육성자금 신청자가 대거 몰려 3.3: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이 대출금리 지원 등 상대적으로 융자 조건이 좋은 충북도 정책자금으로 몰리는 것으로 읽혀진다.

소상공인육성자금은 충북지역 내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 대상으로 업체당 최고 5천만원 한도로 최대 3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10개 금융회사에서 대출이 이뤄지며, 대출금리 중 2%을 도에서 지원한다.

또 만 39세 이하 청년사업자나 장애인, 다자녀·한부모 가족 등 사회적 취약계층, 신규 거래업체의 지원 우대를 통해 취약계층 소상공인에 대한 자금애로도 적극 추진 해 나가고 있다.

소상공인육성자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도 또는 충북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최근 최저임금 상승, 내수 위축 등으로 소상공인이 겪고 있는 자금난을 덜어주고, 소상공인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으로 1등 경제 충북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