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리뷰] 체험하는 예술이 돋보이는 '르누아르: 여인의 향기 展'

2018-08-15 10:58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제공=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르누아르는 당신을 사랑했을 것이다."

'르누아르: 여인의 향기전시회'에 가면 볼 수 있는 글귀다. '메디힐링(MEDIHEALING)' 전시로 예술을 통해 아름다움을 표현한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展'은 르누아르의 명화들을 보는 것뿐만이 아닌 듣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전시장에 들어가면 보이는 아로마 오일부터 이색적이다. 예술을 통한 치유와 진정함이 담긴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르누아르의 명화와 디지털 영상의 미(美)를 조화롭게 접목시켜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어둠을 더하는 것이 아니라 빛을 더하는 그림을 그린다"라는 가치관을 가진 르누아르가 추구했던 그림은 빛과 색감이 돋보이는 인상주의 회화 양식으로, 가난하더라도 강렬한 색의 물감은 절대 놓치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진다.

르누아르는 덧바르면 덧바를수록 탁해지는 색 대신, 명도와 채도가 높은 화려한 색을 이용해 빛을 그려냈다. 매일 먹지 못하고 물감 살 돈이 부족했지만, 항상 즐거움을 잃지 않았던 르누아르의 작품은 활기를 느낄 수 있다. 그가 사랑했던 누드화도 살결이 진동하는 듯할 때까지 붓을 움직였다. 그의 그림에서 생동감이 느껴지지 않을 수가 없는 이유다.

보기만 하는 예술이 아닌 듣고 체험하는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르누아르: 여인의 향기 展'은 서울숲 갤러리아 포레 G층에서 오는 10월 31일까지 열린다.

총 10개의 테마 속에서, 르누아르의 명화뿐만이 아니라 르누아르의 생각을 엿보고, 다양한 영상과 조형물, 그리고 포토존을 경험해볼 수 있다.

글=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8기 노연주 기자(아주경제 명예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