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배숙, 추미애 경기지사 지원유세에 "이재명과 엄지척 부끄럽지 않나"

2018-06-11 15:59
  • 글자크기 설정

"야당 돌 취급했다"며 추 대표에 근신 촉구하기도

11일 오전 전북 전주시 완산구 평화동 사거리에서 열린 민주평화당 합동 유세에서 조배숙 대표가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조배숙 민주평화당 대표는 11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날 '여배우 스캔들' 의혹을 받는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에 대해 전폭적 지지를 호소한 데 대해 "이 후보의 '여성 인격살인'이 만천하에 폭로됐는데 함께 엄지척하는 것이 부끄럽지 않으냐"라고 비판했다.

조 대표는 이날 전북 전주 전북도의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안희정 '미투'(Me too) 사건 때 '두 딸 보기가 부끄럽다'던 추 대표가 이 경기지사 후보의 손을 잡고 함께 엄지척을 했다"고 지적했다.

조 대표는 추 대표가 전날 경기도 유세에서 했던 '쌀밥' 발언 등을 겨냥해 "싹쓸이 김칫국을 너무 많이 마시고 매일 막말을 쏟아내고 있다"고 공격하기도 했다.

조 대표는 "추 대표는 쌀밥 지었는데 돌이 있으면 밥을 다 버려야 한다며 야당을 돌 취급했다. 오만의 극치"라고 말했다. 이어 추 대표를 향해 "막말로 스스로 야당의 국정 협조를 막는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깨우치기 바란다"면서 "한국 정치의 품격을 위해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서, 근신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추 대표는 경기도 광주와 이천 유세에서 "쌀밥 지었는데 돌이 잔뜩 있으면 그 밥 버려야 한다"며 민주당 후보들을 쌀밥, 야당 후보들을 돌로 비유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