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에 아이들을 위한 영어교육 서비스인 ‘YBM 영어동화’와 NBA 경기 정보 확인이 가능한 ‘NBA 농구 소식’ 등 신규 기능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기능 중 가장 주목할 내용은 YBM 영어동화 서비스다. YBM 영어동화는 영어동화를 들으며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제작된 교육 서비스로, 영어 실력과 더불어 명작동화를 이해하고 생각하는 힘을 키우도록 한다. U+우리집AI 고객에게는 별도 이용료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YBM 영어동화 서비스는 ‘초통령’(초등학생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보니하니’의 목소리로 제작돼 아이들이 보다 흥미 있게 영어공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부모들은 ‘YBM영어 for LG유플러스’ 앱을 통해 매일 진행되는 아이들의 학습 진도를 확인하고 그날의 핵심 내용이 요약된 ‘코칭카드’를 제공 받아, 교육 지도를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다.
이해성 LG유플러스 AI서비스담당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 고도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집AI가 고객들에게 가장 유용한 AI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제휴 파트너들과 함께 주요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