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규 산업부 장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 중견기업 역할 중요"

2018-03-09 09:22
  • 글자크기 설정

'중견기업연합회 CEO 조찬 강연회' 참석 '국민의 삶을 바꾸는 산업 혁신성장' 주제 강연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9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호텔에서 열린 '제170회 중견기업 CEO 조찬 강연회'에 참석, '국민의 삶을 바꾸는 산업 혁신성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 = 산업통상자원부]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해 중견기업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백 장관은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린 '중견기업연합회 CEO 조찬 강연회'에서 '국민의 삶을 바꾸는 산업 혁신성장'을 주제로 강연하고 정부의 산업 핵심정책을 소개했다.
이날 강연회는 지난달 5일 발표한 '중견기업 비전 2280'에 대한 중견기업계의 관심과 요청에 따라 중견기업연합회가 산업부 장관을 특별 초청해 이루어졌다.

백 장관은 강연에서 "산업 혁신성장의 목적은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내기 위함"이라며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과 4차 산업혁명 대응 등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리 경제의 허리인 중견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백 장관은 일자리 박람회 등 중견기업 청년 채용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중견기업들의 적극 참여를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당부했다.

또 지난달 발표한 '중견기업 비전 2280'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관계부처 역량을 결집해 후속조치를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호갑 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은 "정부의 중견기업 육성 정책과 중견기업 위상을 높여준 노력에 감사하며 정책 방향에 발맞춰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