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모바일 앱 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안드로이드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코인원은 모바일 앱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증권사 앱과 유사한 구성의 UI/UX 환경은 이용자에게 보다 친숙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 직관적인 디자인의 체결창과 간편한 가격, 변동, 시간별 알림 설정 기능은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을 더했다.
코인원 프로차트 및 실시간 채팅 기능 역시 모바일 앱 환경에 맞게 구축했다. 코인원 프로차트는 현재 시세 확인은 물론 과거 기록 데이터까지 분석할 수 있다. 다양한 지표 분석 기능을 통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코인원톡도 앱과 연동되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코인원톡은 이용자 간의 암호화폐 정보를 공유하는 '코인포럼', 선별된 에디터가 정제된 암호화폐 정보를 제공하는 '코인클립',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코인순위'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 모바일 앱은 차별화된 경험가치는 물론 보안성과 편의성에 중점을 뒀다"며 "코인원 앱은 단순히 거래의 기능을 넘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고도화된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인원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버전은 2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