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해 우리나라 사람들이 구글에 가장 많이 검색한 검색어는 ‘너의 이름은’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코리아는 14일 구글 검색으로 본 2017년 국내 인기 검색어 순위를 발표하고 종합 카테고리를 비롯, 국내뉴스‧사회, 게임, TV, 영화 등 9개 분야별 상위 10위 인기 검색어 순위를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 지역의 2017년 구글 인기 검색어도 발표했다.
이어 △도깨비(2위) △설리(3위) △어금니 아빠(4위) △리니지M(5위) △문재인(6위) △범죄도시(7위) △포켓몬 고(8위) △김주혁(9위) △리얼(10위)이 뒤따랐다.
인물 분야에서는 설리가 가장 많이 검색됐다. 또한 탄핵 및 장미대선 등 정치이슈가 활발해 정치인들이 다수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문재인 대통령, 박근혜 전 대통령이 각각 2위와 4위를 차지했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도 각각 7위와 9위를 기록했다. 이밖에도 △김주혁(3위) △임지현(5위) △황하나(6위) △김영애(8위) △조윤선(10위) 등이 순위에 나타났다.
이번해 뉴스‧사회 분야 국내 인기 검색어는 어금니 아빠였다. 희귀병을 앓아 MBC ‘화제집중’에 출연하기도 했으나 여중생 살해범으로 밝혀져 전국민을 충격에 빠뜨린 사건이다. 이어 △부산 여중생(5위) △경남 초등학교 여교사(6위) △인천 초등생 살인범(10위) 등 각종 강력사건들이 순위권에 들었으며, 올 한해 정치사회적으로 큰 이슈였던 ‘세월호'와 '탄핵'도 각각 8위와 9위를 차지했다.
한편 글로벌 인기 검색어는 △허리케인 어마 △비트코인 △라스베이거스 총기 난사 사건 △북한 △개기일식 △허리케인 하비 △맨체스터 △허리케인 호세 △리케인 마리아 △기린 에이프릴 순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