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2017년 결산…'키즈콘텐츠' 인기몰이

2017-12-07 10:44
  • 글자크기 설정

올해 국내 유튜브 동영상 중 핑크퐁의 키즈콘텐츠가 가장 많은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유튜브는 2017년 최고 인기 공식 뮤직 비디오와 인기 동영상을 집계한 ‘2017 유튜브 리와인드’를 발표했다.
올해 국내에서는 키즈콘텐츠의 인기가 돋보였다. 핑크퐁의 ‘상어 가족 스페셜, 모든 버전의 상어 가족 총집합’이 국내 인기동영상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지난 2013년 뽀로로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제작했던 영화 ‘뽀로로 10주년 기념 영상, 뽀롱뽀롱 구출작전’이 최근 유튜브에 공개되며 6위에 올랐다.

크리에이터들의 음악 및 댄스 커버 영상 콘텐츠들도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제이플라의 ‘Ed Sheeran - Shape Of You 커버’ 영상이 2017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 2위를 차지했고, ‘VIVA DANCE STUDIO’의 ‘싸이 I LUV IT 댄스 커버’는 4위를 기록했다.

이어 다이어트 댄스 영상 채널 ‘갓조싀앤바믜’의 발랄하고 경쾌한 다이어트 댄스 커버 영상 ‘2주에 10kg 빠지는 춤, 카디오 힙합 댄스 Iggy azalea - Mo bounce’가 5위에 올랐다.

선공개٠하라이트 영상 등의 방송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인기도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엠넷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6’ 프로듀서 라인업 선공개 영상 ‘쇼미더머니 6 프로듀서 싸이퍼’와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의 선공개 영상 ‘아는형님 75회, 싸이의 신곡 ‘New Face’ 무대 최초 공개’가 각각 3위와 7위에 올랐다.

국내 공식 인기 뮤직비디오의 경우 상위 10개 영상 중 대다수가 걸그룹의 뮤직비디오였다. 트와이스의 ‘KNOCK KNOCK’과 ‘SIGNAL’이 1위와 2위를 모두 석권했다. 이밖에도 아이유의 ‘Pallette'와 ’밤편지‘, 레드벨벳의 ’빨간 맛‘,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도 순위에 올랐다.

영국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Ed Sheeran)의 ‘Shape of You’는 해외 뮤직비디오로는 유일하게 국내 인기 뮤직비디오 순위에 7위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올해 전 세계 유튜브 사용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뮤직비디오로는 40억 뷰를 기록한 루이스 폰시의 라틴 팝 ‘Despacito’인 것으로 나타났다. 뮤직비디오를 제외한 동영상 콘텐츠 카테고리에서는 태국판 복면가왕 프로그램인 ‘The Mask Singer 2’의 록 밴드 ‘Cocktail’의 보컬의 무대가 1위를 차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