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 겨울철 재난대비 소방안전협의회 개최, 지역안전 논의!

2017-12-05 14:31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일산소방서제공]

경기도 일산소방서(서장 서승현)는 5일, 2층 소회의실에서 지역특성과 여건을 고려한 종합적인 예방·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해 겨울철 소방안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겨울철 협의회는 유관기관 사이의 능동적 협업체계 구축을 통하여 겨울철 대형화재 및 각종 재난사고를 예방하고 유사시 재난대응능력을 향상시켜 신속한 사고 수습체계를 확립하고자 매년 개최된다.

이날 협의회는 고양시청, 초고층건축물 소방안전관리자, 민간 소방시설업자 및 소방서 관계자 등 총 11개 기관에서 20여명의 실무자가 참여했으며 △ 2017년 겨울철 안전대책 설명 및 협조사항 안내 △ 기관별 겨울철 추진사항 정보공유 및 의견교환 △ 최근 개정법령에 따른 준수사항 안내 △ 일산소방서 특수시책 추진사항 의견 청취 등 지역안전을 위한 의미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일산소방서는 협의회에서 도출된 주요 소방시책 홍보방안, 단체별 안전관리 준수사항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현재 시행되고 있는 소방시책에 대한 유관기관 및 민간의 의견을 꾸준히 수렴, 향후 안전대책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서승현 일산소방서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사회안전을 위한 실질적인 의견 등을 여러기관들과 공유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며 “일산소방서는 겨울철 기간동안 지속적인 협의회를 마련, 일산지역 안전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