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곁으로 돌아오는 노들섬...내년 말 복합문화공간 공개

2017-10-11 14:13
  • 글자크기 설정

서울시, 14일 한강 노들섬 즐기는 ‘노들축제’ 개최

2018년 말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는 한강 노들섬 조감도. [이미지=서울시제공]


한강에 외롭게 남아있던 노들섬이 음악섬으로 다시 태어난다.

서울시는 오는 14일 노들섬을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전 마지막으로 노들섬에서 축제를 즐기는 시간을 마련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강 중심에 위치한 노들섬은 서울광장의 약 9배에 이르는 섬이지만 그 동안 시민들이 접근할 수 없었다.

앞서 시는 2013년부터 시민들이 노들섬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들섬을 음악을 중심으로 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드는 사업을 시작했다. 지난해 국제 현상설계공모를 거쳐 500여석 규모의 공연장과 업무공간, 장터, 숲이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최초의 한강 인도교인 한강대교 건립 100년을 기념해 한강대교의 역사를 돌아보는 자리로 마련된다.

오는 14일 노들섬에서 열리는 ‘노들축제’는 가수들의 공연과 전시회 등으로 구성되며, 시민들은 노들섬 정류장에 내리거나 한강대교를 걸어서 입장할 수 있다.

진희선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취지에 맞춰 모든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했다”며 “시민 공모로 개발계획을 세워 진행한 첫 사업인 만큼 시민들이 직접 문화를 창출하고 향유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내년 말 준공을 목표로 이달 내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2018년 말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는 한강 노들섬 투시도. [이미지=서울시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