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추가된 장수는 태생 4성의 여성 캐릭터 채염과 태생 3성의 주태다. 채염은 시와 음악에 능한 여류 문학가로 전장의 참혹함을 노래한 ‘비분시’ 등 뛰어난 문장을 후세에 남겼다. 전란으로 중원을 떠돌다가 조조의 도움으로 고향 땅으로 돌아온다. ‘삼국블레이드’에서는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상태이상 시간을 감소시켜주는 뛰어난 보조형 영웅으로 활약한다.
오나라 충의의 상징 주태는 손권을 지키다 온 몸에 12개의 큰 상처를 입을 정도로 용맹함을 자랑한다. ‘삼국블레이드’에서는 자신의 신체만한 단월을 회전시키며 적들을 타격함은 물론 단단한 피부로 물리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등 다양한 기술을 갖췄다.
이번에 추가된 채염과 주태는 기존 장수들과 조합하면 더 큰 위력을 발휘한다. 채염과 조조를 한 팀에 배치하면 스킬 사용시간이 15퍼센트 감소하는 ‘탈출’ 효과가 적용된다. 주태와 손권은 물리 피해가 15퍼센트 증가하는 ‘열두 개의 상처’ 효과가 발생한다.
이와 함께 4:33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주사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사위를 굴리면 전령 충전 물약, 10만 금화, 3~4성 장수, 소탕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누적 굴림 점수에 따라 4성 장수, 재등용권 등 특별 아이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삼국블레이드’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월 12일 출시된 ‘삼국블레이드’는 ‘삼국지’와 ‘블레이드’ 의 검증된 유명 지식재산권(IP)의 결합으로 화제를 모은 모바일 대작 게임이다. 삼국지 영웅 수집의 재미와 호쾌한 액션, 언리얼엔진4의 고품질 그래픽 조합으로 호평 받았으며,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4위에 오르는 등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편, 4:33은 올해 상반기 ‘삼국블레이드’와 ‘의천도룡기 for Kakao’ 등 대작 RPG를 선보였으며 하반기에는 ‘다섯왕국이야기’, 총싸움 게임 ‘활2’, ‘마피아’, 슈퍼맨과 배트맨 등 DC코믹스 IP를 활용한 ‘DC프로젝트(가칭)’ 등 기대작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