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윤석열 임명, 부정부패 척결 의지 보여줘”

2017-05-19 17:05
  • 글자크기 설정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승진 임명된 윤석열 대전고검 검사가 19일 오후 서울 서초구 특별검사 사무실 앞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아주경제 이정주 기자 = 바른정당이 19일 윤석열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임명에 대해 “부정부패에 대한 척결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고 밝혔다.

조영희 대변인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의 윤 신임 지검장 임명 직후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부가 국정농단사건을 수사했던 인물을 검찰조직 내 최고 요직이라 할 수 있는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임명함으로써 부정부패 척결 의지를 보여준 것으로 이해된다"고 말했다.
이어 "윤 검사의 임명 전 직급을 고려하면 대단히 파격적 인사가 아닐 수 없다"며 "서울중앙지검장의 역할이 최순실 게이트의 추가수사 및 부정부패 척결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고, 윤 검사의 경력을 볼 때 이런 직위를 수행할 수 있는 경험과 능력이 검증되었다고 보기는 어려운 측면이 있다"고 강조했다.

또 "검찰의 기존 인사시스템을 벗어난 인사가 윤 검사보다 사법연수원 기수가 높은 고위 검찰 간부들의 물갈이를 위한 것이라면, 문재인 정부의 검찰개혁이 과거 정권과 다른 점이 무엇인지 의문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조 대변인은 "바른정당은 향후 검찰인사에서라도 이러한 우려와 의구심이 제기되지 않기를 바라며, 파격적인 이번 인사가 또 다른 부작용을 초래하지 않을지 조심스럽게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