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양성평등 기념행사 개최

2017-05-01 13:22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시청 전경]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과천시(시장 신계용)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하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양성평등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매년 열고 있다.

올해는 오는 20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중앙공원 야외공연장과 중앙공원 곳곳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과천시여성단체협의회와 과천시여성비전센터, 과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경기도여성비전센터와 한국가정법률상담소가 함께 참여하며, 여성뿐만 아니라 가족,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기념식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비폭력 가정 만들기 및 성폭력 예방 캠페인이 실시되며, 일상에서의 성평등 실천 방법과 성 인지적 폭력 예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실시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한국가정법률상담소가 부부관계문제, 재산문제, 부모자녀관계 등을 포함한 가정문제와 여성문제 전반에 대한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를 실시해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시민은 여성비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건전한 혼례문화 정착을 위한 작은 결혼식 홍보부스와 관련 박람회도 함께 열리며,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레몬에이드 만들기, 런치박스 만들기 경연대회, 미꾸라지잡기, 다도체험 등도 함께 개최돼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인식 변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우리사회 전체의 양성평등 문화 정착에 이바지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