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 긴급구조훈련 ‘전국 1위’

2017-04-16 07:20
  • 글자크기 설정

- 국민안전처 평가서 대통령상…현장 대응 등 높은 점수 받아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소방이 긴급구조훈련 종합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도 소방본부(본부장 이창섭)는 최근 국민안전처가 전국 18개 소방본부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도 긴급구조훈련 종합평가’에서 1위에 오르며 대통령상을 수상한다고 16일 밝혔다.

 긴급구조훈련은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가 합동으로 재난 발생부터 최종 수습까지 종합적으로 진행되는 ‘긴급구조 종합훈련’과 재난 시 소방이 중심이 돼 재난 컨트롤타워를 꾸리는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가동 훈련’, 소방관서와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효율적 재난 대응을 논의하는 ‘도상훈련’ 등으로 구분된다.

 평가는 지난해 실시한 긴급구조 종합훈련, 불시 통제단 가동훈련, 도상훈련 등에 대한 현장 점검과 국민안전처 평가위원회 훈련 운영 종합 평가를 합산,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도 소방본부는 이 평가에서 긴급 구조 현장 대응 활동과 효율적인 지휘체계 구축 부분에서 최상위권에 오르며 전국 1위에 올라섰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도민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실제 상황을 가정해 철저히 훈련한 결과 이번 성적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며 “앞으로도 재난 발생 시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긴급구조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