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 사회복귀를 꿈꾸는 제대군인, 날개를 달다”

2017-04-03 14:27
  • 글자크기 설정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와 중부대학교, 대학 위탁과정 입교식 가져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보훈지청(이광태 지청장)과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 중부대학교 고양캠퍼스에서 대학‧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과정의 하나인 ‘드론을 활용한 항공촬영전문가 양성과정’ 입교식을 가졌다.

이 과정은 제대군인들에게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과 성취를 통해 취업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마련되었다.

‘드론을 활용한 항공촬영전문가 양성과정’은 드론 조종 및 항공촬영기법을 주 내용으로 한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와 중부대학교, 대학 위탁과정 입교식 가져[사진=인천보훈지청]

촬영에서 편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요구되는 각종 기술과 노하우를 실습으로 익힐 수 있어, 금년도 국가보훈처 제대군인 일자리 목표 달성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제대군인이 양질의 일자리를 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백규 센터장은 “4월 1일부터 6월 17일까지 총 12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제대군인의 안정적 사회복귀를 위한 취업지원교육의 일환으로 기존의 시설분야, 사회적일자리 등의 한정된 분야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취업분야로의 도전을 시작하는 것으로 장차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드론 분야에 제대군인이 첫발을 내딛는 초석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제대군인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으로 자동차외장관리사 자격취득과정(5월 예정) 외 다문화강사과정‧사무자동화과정‧공(군)무원시험대비과정 등을 고양시, 의정부시, 인천시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문의는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교육훈련팀(031-925-805)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