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안녕하세요. 기상청 날씨해설의 노유진입니다. 오늘 오전 대부분 지역에 구름이 많았고 제주도와 강원영동, 경북동해안에는 일부 지역에 약한 비가 내렸는데요. 오늘도 전국이 대부분 흐리겠습니다.
먼저 위성영상입니다. 오늘 16시 현재 한반도 주변 구름 상황인데요. 남부지방과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등 동쪽지방에 많은 구름들이 분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구름이 점차 동해상으로 이동하는데 그 사이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오늘 밤까지 강수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 12시 해면기압 누적강수량 예상 일기돈데요. 파란색 부분이 강수 예상 구역이고 강원 영동 지역을 지난 뒤의 모습입니다. 중국 북동지방에 있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오늘도도 전국이 구름 많고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겠는데요. 제주도는 밤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ㅇ 일교차 분포도 보시면 해안지방을 제외한 대부분의 내륙지역에서 10도 이상의 큰 기온차가 나타난 것 보실 수 있겠습니다. 오늘도 어제와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겠는데요.오늘도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의 기온을 보이는 곳도 있겠으니 출근시간 옷차림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온 곳이 있긴 하지만 그 양이 적고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여전히 건조한 날씨는 이어지겠습니다. 앞으로도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까지 흐린 날이 이어지다가 주말엔 비소식이 있습니다. 경기남동부와 강원도, 충청도, 남부지역에는 비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점 참고하시며 주말 계획 세우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날씨해설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