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영종2지구 개발계획 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2017-03-15 11:32
  • 글자크기 설정

“차별·연계·환경을 주제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영종 2지구가 차별성과 연계성, 환경성을 주요 테마로 개발될 전망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5일 G타워 32층 투자상담실에서 영종도 동쪽 공유수면 일대 3.9㎢에 대한‘영종 2지구 개발계획 수립 용역’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영종 2지구는 차별성, 연계성, 환경성을 주요 개발방향으로 설정, △기존 송도, 영종, 청라지구와는 차별화된 특화방안을 마련하고 △주변 지역의 기능 보완 및 기반시설 연계 강화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증대시키는 한편 △갯벌 매립에 따른 환경훼손을 최소화하고 갯골 보전 등의 생태적 보전을 고려해 개발키로 했다.

특히 영종 2지구를 관통하는 갯골은 단순한 보전을 넘어 해수 유통 기능을 증진시키고 소형 선박이 자유롭게 개발구역을 이동할 수 있는 블루네트워크로 활용, 개발지역의 수변 상업, 워터프론트 등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해양 친수도시 인천 건설에 기여하게 된다.

기본구상도[사진=IFEZ]


영종2지구 개발계획은 올해 상반기 주민 의견 청취 등을 거쳐 산업통상자원부에 신청될 예정으로 앞으로 해양수산부의 공유수면매립기본계획 반영 협의 후 경제자유구역 위원회에 심의안건으로 상정될 예정이다.

경제청 관계자는 “IFEZ의 마지막 가용지인 영종 2지구 개발은 영종지구의 부족한 앵커시설을 확보, 외국인 투자촉진 등 잠재 수요에 대비한 것으로 인근 영종하늘도시, 미단시티, 한상드림아일랜드 개발사업의 기능을 보완하고 갯골 보전 및 조류 대체서식지 조성 등 친환경적이며 미래지향적으로 개발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