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김부겸 대선 불출마에“함께 힘을 모아 나갈 것”

2017-02-07 17:49
  • 글자크기 설정

김부겸 대선 불출마에 대해 문재인 전 대표가 아쉬움을 나타냈다. (대전=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7일 대전 서구 대전시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참석자 소개를 들으며 박수 치고 있다. 2017.2.7 walden@yna.co.kr/2017-02-07 10:53:32/ <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저작권자 ⓒ 1980-2017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의 대선 불출마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함께 힘을 모아 나갈 것이라 말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문재인 전 대표는 7일 오후 충남 당진의 화력발전소를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부겸 대선 불출마에 대해 “우리가 경쟁도 중요하지만 함께 협력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김 의원과 앞서 불출마를 선언한 박원순 서울시장, 그리고 경쟁하는 후보들과 함께 힘을 모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김부겸 대선 불출마에 대해 “김 의원은 대구경북이라는 어려운 지역에서, 우리 정치의 지역구도와 맞서 아주 뚝심있게 성공을 이뤄낸 감동의 정치인”이라며 “김 의원의 그런 노력이 모여 영남지역의 지역주의가 놀랄 정도로 좋아졌다. 함께 끝까지 경쟁했으면 좋았을텐데 그렇게 못해서 아쉽다”고 말했다.

김부겸 의원은 이 날 대선 불출마 선언문에서 “꿈을 담지 못했습니다. ‘공존하는 나라, 상생하는 세상’을 만들고자 했던, 저의 도전은 끝내 국민의 기대를 모으지 못했습니다. 시대적 요구와 과제를 감당하기에 부족함을 절감했습니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