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 ‘정글ON 미디어데이’ & ‘정글ON 창업연구소’ 참가팀 모집

2017-02-07 13:41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산업진흥재단 제공]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경기도 성남시는 성남산업진흥재단을 통해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창업자를 대상으로 ‘정글ON 미디어데이’ 참가팀과 ‘정글ON 창업연구소’ 참가팀을 모집해 언론보도 지원과 시장조사 및 특허 관련 교육과 실무를 지원하는 행사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정글ON은 성남시 예산으로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과 스타트업 IP 지원을 위해 설립한 창업지원센터다. 

‘당신의 존재를 세상에 알릴 기회’라는 주제로 추진되는 ‘정글ON 미디어데이’ 행사는 정보통신기술(ICT)분야의 시제품 상품화가 가능한 예비창업자와 성남시 위치한 스타트업 창업자를 대상으로 총 30개 팀을 모집한다. 모집 후 사전 피칭교육을 실시하고,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 9개 팀을 선정한다.  이어 시제품 소개기사와 인터뷰 등 언론보도를 지원하고, 행사 종료 후 보도자료 요청 시 온라인 언론보도도 지원한다.

참가팀 접수는 오는 9일까지다. 22일 서류심사, 합격팀 발표, 28일 킥오프 OT를 거쳐, 기수별로 10팀씩 묶어 3월7~9일까지 기수별 피칭교육을 실시한 뒤, 본 행사는 기수별로 3월 14~16일까지 실시한다.

‘당신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 기회’라는 슬로건 하에 추진되는 ‘정글ON 창업연구소’ 행사는 지역에 관계없이 ICT분야의 시제품에 대해 상품화가 가능한 예비창업자와 창업자를 대상으로 20개 팀을 모집한다. 집합교육과 선택교육 및 팀별미션을 수행한 뒤 시장조사 전문가 과정, 특허 및 지식재산권 전문가 과정 각 1팀을 선정, 실질적인 지원을 하는 행사다.

참가팀 접수는 오는 16일까지다. 23일 합격 팀 발표, 3월24일 최종적인 데모데이 행사를 실시해 각 1팀을 선정해 전문가 집단을 통한 차원 높은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창업연구소의 집합교육은 전체 팀을 대상으로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 및 트렌드 분석, 특허출원 전략, 시장조사 분석, 심화과정, 사업계획서 발표 및 멘토링으로 이뤄진다.

선택교육 중 시장조사 전문가 과정은 시장조사 방법론, 시장조사 실습, 시장조사 결과 활용할 수 있는 시장진입전략 수립 단계로 교육내용이 구성되며, 선택교육 중 특허 및 지식재산권 전문가 과정은 특허권을 통한 시장 진입, 특허권을 통한 투자유치, 해외특허 획득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정글ON 미디어데이, 정글ON 창업연구소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 기업은 성남벤처넷에서 제공하는 참가신청서 1부와 시제품 소개서 1부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