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디엔에이소프트(대표 김연수)는 지난 8일 대치동 푸르지오 밸리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KOAF)’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OAF는 온라인 광고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인터넷·모바일 기반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광고와 상품에 수여하는 행사로,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온라인광고협회 주관으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디엔에이소프트는 올해 5월 RealClick DSP와 RealClick SSP 플랫폼을 론칭하며 기존 온라인 광고시스템 리RealClick을 보다 발전시켰다. RealClick DSP는 실시간 경쟁 입찰 방식(RTB)과 다양한 광고 타겟팅 분석기술력을 바탕으로 최대 광고 효율을 추구하는 광고주 플랫폼이며, RealClick SSP는 광고자동 연동기술 패스백 기능과 광고 건전성 관리 기술인 애드 클리닝 시스템을 통해 매체사의 수익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매체사 플랫폼이다.
이러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디엔에이소프트는 온라인 광고의 거래를 돕고 광고주·매체사 모두의 이익을 극대화시키는 플랫폼을 통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디엔에이소프트 김연수 대표는 “당사는 온라인 광고 공간이 필요한 광고주, 또 광고 공간을 판매하고 싶은 매체사의 서로 다른 이해 관계를 융합하고자 RealClick DSP·RealClick SSP 플랫폼을 출시하였다"라며 "국내 온라인 광고의 거래를 선도한다는 애드 네트워크사로써의 자부심과 임직원들의 부단한 노력이 더해져 수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디엔에이소프트는 향후 축적된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고도화된 광고서비스를 진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