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오는 30일 취업 노하우를 습득하고 힐링의 시간도 갖는 ‘청년 꿈찾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안양시가 마련하는 이날 행사는 관내 대학·특성화고 졸업을 앞두고 있거나 청년층 구직자가 주요 대상으로 매우 유익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안양창조산업진흥원은 청년창업 공간으로 각광받는 A-Cube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며, 시 일자리센터는 이력서 용 무료사진촬영 코너를 운영한다. 또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은 취업정보 안내와 함께 구인구직 상담을 실시하고, 안양YWCA는 자체 운영하는 취업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취업에 대한 희망을 안겨줄 인기강사의 특강도 마련된다. 방송에 다수 출연해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이 ‘나, 정답을 묻다’라는 주제로 직업선택에 따른 기준과 중요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취업강의 컨설팅 대표를 맡고 있는 홍기찬 강사도 ‘채용시장의 이해와 준비’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최근 기업별 채용현황, 면접요령 등 취업에 도움 되는 실질적 내용에 대해 전달하게 된다.
한편 이 시장은 “청년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정보와 노하우를 전수하고 인문도시 조성에 걸 맞는 힐링의 기회도 제공하는 자리”라며 취업에 관심 있는 청년층의 많은 참여를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