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부터 초중등학교에서 SW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SW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나, 실제 교육현장에서는 양질의 SW교육을 접하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형세 대표는 "학생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SW ProDG로 쉽고 재미있는 학습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SW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테크빌교육은 내달 1일 양재동 aT센터에서 방과후학교 강사 및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SW ProDG’ 론칭 설명회를 개최, ‘SW ProDG’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시연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프로그래밍과 가상환경에서의 체험, 피지컬컴퓨팅 등 새로운 SW교육 경험을 제공한다. ‘ProDG’는 지난해 10월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제12회 이러닝 어워드 2015'에서 글로벌상을 수상한 바 있다.
테크빌교육 에듀테크연구소 박기현 부사장은 “국내 최대의 민간 교원연수 브랜드인 ‘티처빌 원격교육연수원’ 운영 노하우와 다수의 국책과제 수행 경험을 통해 확보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ProDG’를 개발하게 됐다”며, “인터넷 상에서 스크래치, 엔트리와 같은 블록 기반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EPL)를 이용해 소프트웨어를 쉽게 만들고, 그 수행 결과를 3차원 가상공간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SW ProDG' 론칭 설명회 참가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https://goo.gl/forms/uQ6gRUpuZ3ymWLq23)으로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은 테크빌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