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2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 공장 구축을 희망하는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열리며, 스마트공장 구축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하고 단기간 내 구축 가능한 저비용 IoT 스마트공장 플랫폼 ‘윔팩토리’ 및 2017년도 윔팩토리 정부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세미나 이후에는 1:1 스마트공장 구축 심층상담을 통해 중소제조기업들이 처한 상황에 기반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울랄라랩이 이번 세미나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IoT 스마트공장 플랫폼 ‘윔팩토리(wimfactory)’로 자체 개발한 IoT 디바이스 위콘(WICON)을 기존 설비에 부착하면 스마트공장을 구현하는 플랫폼이다.
또한 국가생산성대상 창조경제 우수기업 부문 국무총리 표창, 창조경제 스타트업 어워드에서 벤처기업협회장상을 수상하는 등 그 우수성과 기술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울랄라랩 강학주 대표는 “대기업 스마트공장 솔루션과 플랫폼들은 가격이 높고 기간도 오래 걸려중소기업들이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따른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중소제조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울랄라랩이 주최하는 ‘중소제조기업을 위한 IoT 및 Data 기반 스마트공장 플랫폼 세미나’ 사전 등록은 오는 23일까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82843)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