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센티브 관광단 200명 고양시 원당시장 등 방문

2016-11-03 09:41
  • 글자크기 설정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중국 인센티브 투어단(아기사진촬영전문 체인업체 성광베베) 200여명이 고양시와 파주시 등 경기도 일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방문단은 지난 1일 고양시 원당전통시장을 방문해 우리나라 시장 음식을 체험하고 쇼핑을 즐겼으며 3일에는 종일 킨텍스에서 세미나 등 자체 행사를 추진한다.

중국 유커 20% 제한(중국 정부가 한국으로 가는 중국인 관광객의 숫자를 지난해보다 20% 이상 줄이라는 지침을 각 성의 일선 여행사에 내려 보냄)이라는 좋지 않은 상황 속에서 고양시는 귀한 손님을 맞았다.

이에 고양 컨벤션뷰로(CVB)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외국손님들에 대한 환대를 요청하고 중국어가 가능한 고양시 청소년 워킹가이드를 배치하는 등 고양시 관광과 쇼핑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했다.

고양CVB는 올해 4월 킨텍스 내 부서로 설립되어 국제 마이스행사 유치 개최 지원 및 도시마케팅 등의 업무를 수행해 왔다. 킨텍스에서 많은 국제행사들이 개최되는 가운데 킨텍스 행사와 고양시 전통시장과의 연계는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고양CVB는 11월 고양시 관광컨벤션협의회 설립과 함께 킨텍스에서 독립해 본격적인 고양시 마이스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마이스(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avel),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와 이벤트(Exhibition&Event) 등의 영문 앞 글자를 딴 말로 좁은 의미에서 국제회의와 전시회를 주축으로 한 유망 산업을 뜻하며 CVB는 Convention&Visitors Bureau의 약자로 도시마케팅 및 국제회의 유치·개최지원, 숙박 및 관광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현재 고양CVB를 포함해 전국 12개 뷰로가 운영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