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페이스북이 20일 페이스북 페이지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는 전 세계 6000만이 넘는 비즈니스와 소비자들이 더욱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신규 기능들이 포함됐다.
지난 2007년 도입된 페이스북 페이지는 회사, 브랜드, 단체 및 공인이 자신들의 소식을 공유하고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매달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이벤트’ 기능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화됐다. 이제 내 주변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살펴보는 화면이 간소화됐으며, 친구나 이벤트 주최자들로부터 특정 이벤트에 대한 최신 소식 등을 받아보는 것도 가능해졌다. 더불어, 친구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이벤트를 보여주거나, 나의 관심사와 관련이 높은 이벤트를 추천 받을수도 있다.
비즈니스와 고객이 페이스북 페이지 상에서 더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행동 유도 버튼’의 기능도 향상됐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행동 유도 버튼은 몇 번의 터치로 음식 주문부터식당 예약 문의, 답변 요청, 티켓 예약 등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한 소비자 경험을 가능케 한다. 해당 기능은 현재 미국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다른 국가에는 점진적으로적용될 예정이다.
페이스북 페이지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공식 비즈니스 블로그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page-call-to-action-updates)에서 살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