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공유 서비스 우버, 누적 이용건수 20억회 돌파

2016-07-19 17:08
  • 글자크기 설정

10억회 돌파 이후 6개월만에 경신...최고 업체로 '우뚝'

[우버]


아주경제 문은주 기자 = 세계 최대 차량 공유 서비스인 우버의 누적 이용 건수가 20억 회를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고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트래비스 칼라닉 우버 최고경영자(CEO)가 이날 페이스북에 게재한 내용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활용된 우버의 이용 누계가 20억 회를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10억 회를 넘어섰다고 발표한 지 6개월 만이다. 
우버 측은 올해 초 서비스를 시작한 지 6년여 만에 누적 이용 횟수가 10억 회를 넘겼다고 올해 초 발표했었다. 이후 반년 만에 기록을 갈아치운 셈이다.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현지 언론들은 인지도 향상과 서비스 지역 확대 등이 우버 활용도를 가속화한 것으로 분석했다. 우버를 활용할 수 있는 도시는 일본 도쿄를 비롯, 전 세계 450개에 달한다.

차량 공유 서비스로 주목받은 우버는 지난해부터 맛집 검색 앱인 '우버 이츠(Uber Eats)' 를 통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버의 인기에 힘입어 미국 차량 공유서비스 리프트(Lyft)를 비롯해, 인도의 올라(Ola), 동남아시아의 그랩택시(GrabTaxi), 중국의 디디콰이디(Didi Kuaidi) 등 후발주자들도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