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VR 기반 관광‧게임‧방송 콘텐츠 개발 본격 지원

2016-05-30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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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부]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30일 가상현실(VR) 기술과 관광, 게임·체험, 방송‧영상 등과의 융합 신산업 육성을 위해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가상현실은 실제와 유사한 가상의 환경을 구현하여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특히 게임, 방송, 관광, 스포츠, 교육‧훈련 등의 분야에 융합,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미래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공모를 시작하는 사업은 △가상현실 관광 체험관 구축 △엔터테인먼트 분야 콘텐츠 개발 등 2개 분야다. 미래부는 콘텐츠 기업과 시뮬레이터 기업, 테마파크 등 공간사업자, 방송통신사 등이 협업(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토록 지원해 가상현실 생태계의 선순환 발전을 유도할 방침이다.

특히 가상현실 관광 체험관은 올해 말까지 주요 관광지, 한류 중심지 등 관광객들이 집중되는 지역에 우선 설치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이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향후 유료화 및 서비스 지역을 지속 확대해 새로운 수익 창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구상이다.

서석진 미래부 국장은 “가상현실 기술이 관광, 게임·체험, 방송 등 다양한 분야와 결합해 새로운 일자리와 먹거리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 상세내용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www.nipa.kr),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www.dip.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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