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개인투자자 대상 '포트폴리오 전용 리포트' 발간

2016-05-26 11:14
  • 글자크기 설정

[사진=NH투자증권]

아주경제 김부원 기자 = NH투자증권이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포트폴리오 전용 리포트'를 발간해 주목받고 있다.

NH투자증권은 '큐브(QV) 포트폴리오 라이브 리포트(Live Report)' 4호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라이브 리포트는 포트폴리오 투자를 하는 개인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색다른 시도로 관심을 받고 있다.

라이브 리포트는 개별자산에 국한된 기존 리포트와 다른 포트폴리오 전용 리포트로, 효과적인 포트폴리오 투자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개인투자자의 눈높이에서 쉽게 작성됐고, 현재 운용 중인 포트폴리오 모델에 대한 고민과 저변에 깔린 분석과 판단을 진솔하고 상세히 다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라이브 리포트는 ‘포트폴리오 투자자에게’ 코너를 통해 포트폴리오 투자환경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QV포트폴리오의 운용방향과 솔루션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 글로벌 주식과 채권, 원자재 등 다양한 자산시장에서 나타나는 중요한 변화를 점검하고 포트폴리오에 미칠 영향에 대해 분석한 ‘자산시장 레이더' 코너도 있다. 아울러 포트폴리오 투자가 갖는 장점과 필요성도 쉽게 설명했다.

일방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투자자들의 의견이나 궁금한 내용을 홈페이지, 블로그, 이메일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수용함으로써 전문가들과 투자자들 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되도록 한 점도 특별하다.

한편, NH투자증권은 ‘QV 포트폴리오’를 근간으로 한 랩어카운트, 펀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모델 포트폴리오 등을 개발했다. 또 포트폴리오의 문제점을 분석하는 '진단 시스템'을 가동했고, 투자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리밸런싱 시스템'을 6월중 오픈할 계획이다. 

김정호 자산관리(WM)전략본부 상무는 "더 많은 투자자들이 QV 포트폴리오를 정확히 이해하고 투자 솔루션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라이브 리포트를 장기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