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CEO 및 HRD 담당자 연수가 지난 18일 춘천 베어스타운 관광호텔에서 실시되었다.
산업인력관리공단 강원지사가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중소기업 CEO 50여명과 HRD 담당자 85명 등 총 135명이 참석해 인적자원개발의 중요성과 직업능력개발의 필요성에 대한 마인드 형성 및 확산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된 HRD 담당자 연수에서는 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일학습병행제에 대한 사업소개와 김영수 (주)엘티엔 대표의 일학습병행제 우수사례 소개, 김현준 케이프라이드 팀장의 중소기업 학습조직화 우수사례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CEO 대상 연수에서는 중소기업 HRD사업과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대한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이어서 중소기업 인재육성 방안 및 지속성장을 위한 중소기업 HRD전략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어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정부의 지원정책과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록한 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장은 “정부가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회사에서 인정받는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며 ”일하면서 배우는 공부를 통해 자신의 능력과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능력 개발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