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전주한지문화축제 개막

2016-05-06 23:15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규온 기자 =‘전주한지, 세계 속으로’를 주제로 제20회 전주한지문화축제가 5일부터 8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 일원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전주한지의 정체성 회복과 전주한지의 차별화로 전주한지 세계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한지관련 우수인재 발굴 육성과 전주의 전통문화중심도시 발전에 기여함을 목표로 추진된다.

▲전주한지문화축제 한지 패션쇼[자료사진]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제22회 전국한지공예대전, 한지패션쇼, 개막식 및 폐막식, 이벤트, 전시, 체험, 부대행사 등으로 마련된다.
특히 축제기간 한옥마을 은행로에서는 35사단 군악대와 전북대학교 취타대와 함께 한지 등을 들고 퍼래이드를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렸다.

전통문화의전당에서는 전국한지공예대전 수상작품 및 초대작가 작품전시와 함께 한지오브제 결과물인 수준 높은 한지공예작품들이 선보인다. 또한 전주한지패션대전일환으로 전주한지패션디자인경진대회 및 전주한지국제패션쇼를 진행한다.

이밖에 시민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전주성심여고 한옥마을 지킴이들이 한지 한복을 입고 한옥마을 전역에 전주한지문화축제를 홍보를 병행한다.

아울러 축제기간 중 저녁엔 한지의 아름다움과 한지사의 활용을 높이기 위한 실용한지와 예술의 접목, 전주한지 패션쇼가 3일간에 걸쳐 화려하게 펼쳐져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