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KB희망나눔 농촌봉사활동' 진행

2016-05-01 10:57
  • 글자크기 설정

 

[사진=KB손해보험이 가정의달을 맞아 충북 증평군 정안마을을 찾아 'KB희망나눔 농촌봉사활동'을 펼쳤다.]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 = KB손해보험는 지난달 30일 충북 증평군 정안마을을 찾아 ‘KB희망나눔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정안마을은 2012년 KB손해보험과 자매결연을 맺은 1사1촌 농촌마을로 KB손해보험은 매년 2회씩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KB스타드림봉사단 40여명은 정안마을의 주작물인 고구마 모종 심기, 독거어르신 가정 도배봉사, 마을 담벼락 페인트칠 등을 함께했다.

회사 측은 올 가을 수확시기에도 일손을 지원, 수확한 고구마를 임직원들에게 판매하는 ‘KB착한장터’를 열어 지역농가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정영길 정안마을 위원장은 “마을이 다른 곳에 비해 평균연령이 높아 항상 일손이 부족했다"며 "매년 찾아와 마을의 크고 작은 일들을 도와주는 KB손해보험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희망봉사 한마당’을 진행한다.

2005년 시작된 희망봉사한마당은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는 전사적 나눔 캠페인으로, 매년 임직원 및 영업가족 2만여 명이 참가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201개 KB스타드림봉사단의 자원봉사활동과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KB희망바자회’, 주거환경이 열악한 아동 가정에 새 보금자리를 지어주는 ‘희망의 집짓기’, 척추측만증 환아 수술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