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TV, 공짜로 즐기는 '드림웍스 채널' 단독 서비스 개시

2016-04-20 11:0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국내 최대 유료방송 플랫폼인 올레TV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사 드림웍스가 손잡고 거실을 ‘애니메이션 극장’으로 탈바꿈시킨다.

KT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은 20일 서울 중구 그랜드앰버서더호텔에서 ‘올레TV 드림웍스 채널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KT의 IPTV 서비스인 올레TV와 모바일TV 서비스인 올레TV 모바일에서 실시간 ‘드림웍스 채널’을 내달 3일부터 단독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국현 KT 마케팅부문장과 에릭 엘렌보겐 드림웍스 해외TV사업 대표가 함께 참석했다.

드림웍스는 ‘슈렉’, ‘쿵푸팬더’, ‘드래곤 길들이기’, ‘장화 신은 고양이’ 등으로 유명한 세계적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극장판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오리지널TV 시리즈 제작을 통해 홈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폭 넓은 팬층을 확보한 드림웍스 콘텐츠를 활용해 만든 TV 시리즈는 극장판 애니메이션에서는 보여줄 수 없는 아기자기한 재미가 특징이다. 특히 스핀 오프(spin-off) 시리즈는 원작을 뛰어넘는 영상미와 스토리, 그리고 재치와 유머로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 7월 공식 오픈한 ‘드림웍스 채널’은 현재 아시아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출시 중이며, 한국 출시는 태국, 말레이시아, 홍콩∙마카오, 싱가포르, 인도네시아에 이어 6번째다. 

드림웍스 채널은 올레TV 131번이나 올레TV 모바일 라이브채널 메뉴를 통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며, KT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드림웍스의 VOD(다시보기) 4000여편을 확보한 상태다. 

올레TV와 올레TV 모바일 간 이어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집밖에서도 편리하게 VOD를 이어보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주요 타이틀은 화면 전환 없이 바로 더빙과 자막 2가지 버전을 선택할 수 있어 어린이 영어교육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올레TV는 드림웍스 채널을 통해 미취학 아동을 위한 콘텐츠가 강화됐다. 오전 8시~12시 주니어블록을 별도로 편성해 ‘쿵쿵짝짝 라라’, ‘찾아봐요, 제스와 함께’ 등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교육적이며 흥미로운 TV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 유아 교육을 위한 에듀테인먼트 시리즈는 영유아 자녀를 둔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KT는 드림웍스 채널 단독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5월 한달 동안 서울 광화문 KT스퀘어에서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고객행사를 진행한다. 방문객들은 올레TV 드림웍스 시리즈를 관람할 수 있고, 131번 채널 체험존, 캐릭터 포토존 및 캐릭터 드로잉 존 등에서 드림웍스의 캐릭터를 유쾌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드림웍스 캐릭터 페이스 페인팅과 다양한 캐릭터 기념품 증정 이벤트까지 더해져 더욱 풍성한 고객행사를 즐길 수 있다.

또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리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특별전’과 연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5월 첫째·셋째주 화요일 저녁 6시~10시까지 특별 할인 가격으로 관람이 가능하며 KT 멤버십, CLiP을 통해 무료 입장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에릭 엘렌보겐 드림웍스 해외TV사업 대표는 “한국 대표 유료방송 서비스인 올레TV에 드림웍스 채널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KT와 함께 올레TV를 애니메이션 명가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강국현 KT 마케팅부문장은 “드림웍스 채널이 KT와 손잡고 국내에 진출한 것은 올레TV의 플랫폼 경쟁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라며, “KT는 올레TV와 올레TV모바일을 통해 서비스되는 드림웍스 채널이 부모와 자녀가 공감하는 공간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