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역삼동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BC카드 채종진 부사장을 비롯해 보건복지부 김상희 인구아동정책관, 이베이코리아 김소정 전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BC 국민행복카드를 소지하고 생후 12개월 미만의 영아를 둔 저소득층은 이베이코리아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옥션에서 국가 바우처 포인트로 기저귀나 조제분유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기존 바우처 포인트를 이용한 기저귀 및 조제분유 구매처는 우체국쇼핑몰과 오프라인 중소유통점 나들가게 일부로 한정되어 있어 구매 편의성이 높지 않았다.
G마켓은 오는 22일부터, 옥션은 26일부터 바우처 결제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 같은 서비스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 대상자에게 제공되며, 기준 중위소득 40% 이하 생후 12개월 미만의 영아를 둔 가정 등이 해당된다.
해당 가정에는 일정액의 기저귀와 조제분유 구매 비용이 포인트로 지원되고 있으며, 지원된 포인트는 BC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BC카드와 이베이코리아는 바우처 결제 서비스 시행과 함께 앞으로 BC 국민행복카드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날 체결식에 참석한 BC카드 영업총괄부문 채종진 부사장은 “보건복지부,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지원 대상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알뜰하게 바우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BC 국민행복카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C 국민행복카드는 각종 국가 바우처를 한 장에 담은 통합 바우처 카드(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정책과 주관)로 12개 발급기관(우리카드, SC제일은행, NH농협카드, IBK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수협은행, 광주은행, 우체국, 제주은행)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