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일본 한류행사 '케이콘 재팬'서 한식 홍보

2016-04-10 13:48
  • 글자크기 설정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CJ제일제당은 지난 9일부터 이틀간 일본 혼슈 치바현마쿠하리 메세에서 진행된 한류문화 컨벤션 행사 '케이콘 재팬(KCON JAPAN)'에서 비비고와 다시다 제품을 활용한 한식을 선보이며 한국 식문화를 알렸다.

CJ제일제당은 'We Love 한식(韓食)'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비비고와 다시다 제품 등을 활용한 한식을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했다. 누구나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일본 현지에서 판매하는 '에바라CJ 김치'와 '다시다', '비비고 불고기양념장', '비비고 약고추장', '비비고 아마카라 치킨소스' 등을 활용한 김치볶음밥, 불고기 샌드위치, 고추장주먹밤, 닭강정 레시피를 선보였다.
한식 레시피 시식행사와 더불어 일본에서 판매하고 있는 비비고 약고추장, 비비고 한반, 비비고 불고기 타레, 다시다 등 CJ제일제당의 다양한 가공식품을 소개하는 홍보 코너를 운영했다. 투호놀이, 포토존 이벤트 등을 통해 비비고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라는 인식을 확대하는데 주력했다. 공연장을 찾은 많은 관객들이 CJ제일제당 부스를 방문해 애초 준비한 2000인분의 시식물량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상구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 상무는 "한식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현지인들에게 일본 전략 제품인 비비고와 다시다 브랜드, 이를 활용한 다양한 한식 기반의 레시피를 소개하는데 집중했다"며 "케이콘 행사와 같은 대중문화와 어우러지는 마케팅활동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한식 브랜드라는 점을 알리고 더 나아가 한식을 적극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