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SK커뮤니케이션즈는 4·13 총선을 한 달 앞두고 자사 포털 서비스 네이트에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특집페이지를 14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달 29일에는 지역구별 후보자 정보를 추가 오픈하고 선거 당일에는 투개표 현황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번 특집페이지에서는 '총선 뉴스'와 '정당이슈픽', '말말말', '선거안내 페이지'를 제공한다.
'정당이슈픽'에서는 국회의석수를 기준으로 상위 3개 정당인 새누리당,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의 주요 이슈를 타임라인으로 정리해 안내한다. PC 특집페이지를 통해서는 각 정당의 공식 SNS 소식도 확인할 수 있다.
'말말말'에서는 '더민주 컷오프', '야권연대 논쟁', '여(與) 윤상현 막말 파문' 등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사안을 중심으로, 주요 인사 및 후보의 발언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유권자 입장에서 화제의 이슈에 대한 정당·후보별 입장을 비교할 수 있는 장인 셈이다.
오는 29일에 추가로 제공될 각 지역구 후보자 페이지에서는 화제의 지역구 및 전체 지역구별 후보자 정보와 최신 뉴스를 제공한다.
유권자가 관심 있는 지역구를 설정하면 관심 지역구의 소식을 빠르고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특집페이지에선 댓글 작성 시 사용할 수 있는 '투표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또 선거 당일인 4월 13일에는 투표율 현황과 개표현황 외에도 당일 방송되는 개표 생중계도 서비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