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오는 25일을 시작으로 2016년 의왕아카데미를 새롭게 시작한다.
국내 유명강사와 사회 저명인사들을 초청, 한달에 한번 무료 강연으로 펼쳐지는 의왕아카데미는 전 시민이 배움의 기회를 접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시민 평생학습 도모의 일환으로 의왕시가 2006년부터 매년 지속하고 있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도 시민들의 선호도를 적극 반영해 만나고 싶은 강사, 듣고 싶은 강연을 선정, 보다 유용하고 내실 있는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공병호 박사의 ‘성공하는 인생경영’, 함익병 원장의 ‘피부와 건강’, 서울백병원 강재헌 교수의 ‘뱃살건강’, 김창옥 대표의 ‘유쾌한 소통의 법칙’, 이병준 박사의 ‘기타로 풀어가는 가족행복이야기’ 등 각종 방송 및 기관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강사들이 줄줄이 초빙돼 강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오는 25일 여성회관 3층 공연장에서 열리는 2016년 첫 의왕아카데미에서는 자기경영의 최고 전문가, 1인 기업 CEO로 손꼽히는 공병호 박사(공병호 경영연구소장)가 자기계발을 통한 성공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매일 오전 4시에 일어난다는 공 박사는 1년에 300회 이상 강연과 5권이 넘는 책을 쓰는 자기계발의 달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올해 첫 아카데미부터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함께 강연장이 가득찰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의왕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