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시민들과 더 빠르고 폭넓게 소통하기 위해 1월부터 뉴스포털인「e-브라보안산」을 운영하고 있다.
「e-브라보안산」은 지난해 조례 개정을 통해 오프라인 소식지인「브라보안산」발행부수를 당초 35,000부에서 25,000부로 축소하여 절감된 예산을 활용해 구축했다.
「e-브라보안산」시정뉴스 홈페이지의 경우 타시와는 차별화 되게 시청 홈페이지, 관광홈페이지, 포토갤러리와 시정방송 등의 시정정보를 한곳에서 접할 수 있도록 인트로 화면을 구성했으며, 시정뉴스 뿐만 아니라 fun&city, 스포츠안산, 숲N 등의 컨텐츠를 통해 다양한 소식도 전할 계획이다.
특히 시민배너는 시민들이 누구나 홈페이지에 접속, 포스터와 행사 내용을 직접 입력할 수 있도록 오픈된 사이트로 운영 중에 있어 소통의 창구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e-브라보안산」은 네이버에서 ‘안산뉴스’, ‘안산소식’ 등을 검색하거나 http://www.bravoansan.net을 주소창에 직접 입력해 볼 수 있다.
한편 이기용 공보관은 “그동안 소식지에 싣지 못했던 다양한 소식을 「e-브라보안산」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산의 ‘알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