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홍보담당 성환두 상무 = 먼저 이런 뜻깊은 상을 주신 심사위원단을 비롯한 아주경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에 수상하게 된 LG화학 기업PR 광고는 화학이 사회와 개인에게 갖는 의미를 일반 대중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풀어낸 결과물입니다.
광고제작 과정에서 가장 주안점을 둔 부분은 ‘대중’과 ‘화학’간의 연결고리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이를통해 B2B회사인 LG화학에 친근한 이미지를 부여하고, 화학분야 1위 기업의 선도적인 이미지를 부각시키고자 했습니다.
우리가 찾아낸 것은 ‘세상 모든 곳에 화학이 있다’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진리였습니다. 유년기부터 장년기까지, 각 연령대의 사람이 대표적으로 갖고 싶어하는 제품을 나열하고 "당신이 꿈꾸는 것, 모두 화학입니다"라는 헤드 카피를 통해 대중이 꿈꾸는 수많은 제품의 탄생에 LG화학의 기술력이 함께 한다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다소 직접적일 수 있지만, 첨단 제품이 놓여있는 무지개와 각 연령대별 고객을 형상화한 일러스트로 밝고 경쾌하게 그려낸 것입니다.
수상을 가능하게 해 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LG화학은 국내 대표 소재기업으로 고객과 사회가 꿈꾸는 모든 것이 이뤄질 수 있도록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미래를 함께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