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풍선껌' 박리환 25종 표정 모음'이라는 제목으로 tvN 월화드라마 '풍선껌'(극본 이미나/ 연출 김병수/ 제작 화앤담픽처스)에서 비주얼과 실력을 겸비한 한의사 박리환 역을 맡은 이동욱의 각양각색 표정이 담긴 사진이 게재됐다.
이동욱은 자신의 턱에 브이(V)를 하거나, 두 손으로 얼굴을 감싸며 '어머'라고 하는 듯 익살스러운 표정을 지어 보였다. 또, 그는 녹즙을 마시다 뱉기 직전 표정이 포착되거나, 절친한 친구 사이 시절, 정려원(김행아 역)에게 사과머리를 한 채, 머리채를 잡혀 소리 지르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자아냈다.
그런가 하면, 이동욱은 화사한 꽃미소를 지어 보이거나, 코와 양 볼에 고양이 분장을 하고 '욱냥이(이동욱+고양이)'로 변신해 여심을 공략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귀엽고 깜찍한 욱블리(이동욱+러블리) 표정으로 사랑에 빠진 남자의 심리를 탁월하게 그려내기도 했다.
지난 7일 방송 말미에서 이동욱과 정려원의 애틋한 이마 키스로 향후 전개에 기대를 모으고 있는 tvN 월화드라마 '풍선껌'은 '어렸을 때부터 가족같이 지내던 두 남녀의 순수한 사랑을 그린 천진 낭만 로맨스'로 매주 월,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